White Sprite♪

PSO2 : NGS 간 연동점 중요사항 정리 본문

게임 ~ ★/PSO2

PSO2 : NGS 간 연동점 중요사항 정리

リズ 2020. 8. 31. 15:48

http://pso2.jp/players/news/26644/

 

『PHANTASY STAR ONLINE 2 NEW GENESIS』追加情報公開!|『ファンタシースターオンライン2』プレイヤー

国内最大級のオンラインRPG『ファンタシースターオンライン2』プレイヤーズサイト

pso2.jp

 

PSO2 : NGS 간 연동점 중요사항 정리

 

 

Q.PSO2 그래픽 엔진 리뉴얼, 어떻게 변화하는걸까요?

 

같은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PSO2와 NSG 모두 그래픽 엔진을 업데이트 합니다.

 

무척 중요한 사항입니다. 엔진 업그레이드로 인해 DirectX11 대응과 동시에 기존 PSO2의 사양이 변경하여 현재의 PSO2 그래픽 설정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즉, 사양이 올라갑니다.

 

기존 컴퓨터의 사양이 낮은 경우 업그레이드를 권장합니다.

 

Q.손가락이 움직일수 있다고 하는데, PSO2의 의상 혹은 부품으로도 손가락이 움직일 수 있나요?

 

기존 PSO2의 캐릭터에는 손가락이 구현되어 있지만, 움직임은 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손가락의 움직임은 NGS에서 추가되었는데, 아쉽게도 기존 NGS 사양의 의상이나 행동 및 로비액션 등으로 이루어지며 기존 PSO2 사양의 의상 등을 장착시 손가락의 움직임은 구현되지 않는다 입니다. 하지만, 손가락을 움직일 수 있는 NGS의 의상이나 부품을 장착시 PSO2 안에서도 손가락을 움직일수 있다고 합니다.(아마, 그래픽 업데이트로 인해 손가락의 움직임이 추가되는듯 합니다.) 

Q. NGS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PSO2의 아바타 요소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가르키는 건가요?

 

PSO2의 웨이어링(Ou,Ba,In), 의상, 캐스터(헤드,바디,암,레그) 파츠

바디페인트, 악세사리, 로비액션, 보이스, 메이크패턴, 스티커, 눈썹, 눈모양, 눈 얼굴바리에이션 등의 티켓아이템 혹은 등록정보 그리고 콜라보 관련 아이템 또한 계승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큰 함정이 드러납니다.

 

Q. PSO2 와 NGS간의 캐릭터 크리에이트 기능과 아바타 요소와의 호환성은 어떠한 사양을 지니고 있나요?

 

A1. 체형 크리에이트

NGS에서는 PSO2에서 입수한 의상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고, NGS에서 습득한 것들 또한 PSO2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PSO2 전용 체형과 NGS 전용 체형이 나뉩니다.

 

새로운 요소인 피부 윤기의 변경은 PSO2와 NGS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손가락의 움직임은 NGS 체형일때만 적용됩니다.

바디페인트는 NGS 체형 전용으로 새롭게 준비되어 PSO2체형의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PSO2 체형의 바디페인팅은 NGS 체형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바디페인팅 사요나라.

 

A2. 얼굴 변형 및 헤어스타일

PSO2의 얼굴변형 및 헤어스타일은 그대로 NGS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NSG 사양의 얼굴변형 및 헤어스타일이 추가됩니다. NGS 사양에서는 얼굴변형 및 헤어스타일의 그래픽과 크리에이트 기능이 확장됩니다.

 

PSO2사양의 의상 혹은 부품을 장착하고 있는 PSO2 체형시에도 NGS의 얼굴변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또한 반대의 기능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NGS 사양의 헤어스타일을 PSO2 얼굴변형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반대도 가능합니다.

 

다만, 눈동자 눈썹 속눈썹 메이크업 패턴은 NGS 얼굴변형 전용으로 새롭게 준비되기 때문에 PSO2 얼굴변형에 사용할 수 없으며, 그 반대 또한 불가능합니다.

 

얼굴 커마 또한 사요나라.

 

A3. NGS사양의 의상이나 각종 설비에 관해서

당연히 PSO2보다 그래픽이나 사양이 좋아지고 손가락의 움직임 또한 가능합니다만, 앞서 말했듯이 PSO2 사양의 의상이나 설비(레이어링 아웃)에서는 손가락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다만, NGS 전용 웨어와 PSO2 전용 웨어를 혼합할 수 없다고 합니다.

 

A4. NGS 캐스트 부품에 관해서

위와 동일합니다. 사양 및 그래픽이 좋아지며 손가락을 움직일 수 있지만 PSO2 체형의 장비로는 손가락을 움직일 수 없으며 NGS 전용 PSO2 전용 파츠를 섞어서 혼합할 수 없습니다.

 

A5. 악세사리에 대해서

그나마 다행인 부분입니다. NGS에서는 PSO2 사양 엑세서리보다 크리에이트 기능이 확장되며 얼굴변형이나 헤어스타일 헤드부품, 장비중인 의상이나 레이어링 , 팔 몸 다리 부분에 상관없이 어떠한 사야의 엑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v=b

 

Q. PSO2에서 사용한 AC 아이템 혹은 SG 아이템에 의한 각종 콘텐츠나 확장 정보는?

 

프리미엄 세트의 사용 유효 기간은 NSG : PSO2 에서 서로 공유되며 NSG 에서도 독자적으로 프리미엄 세트가 적용되어있는 기간동안 사용 가능하게 되는 편리한 기능이 새로이 추가됩니다. 또한 캐릭터 작성권이나 소재창고 또는 확장창고, 캐릭터 창고나 마이샵 출고 그리고 서브팔레트의 확장 정보 또한 공유됩니다.

 

다만, 아이템팩(인벤토리)확장이나 스킬트리, 그리고 오더 수주 상한이나 마그추가, 서포터 파트너 추가정보는 NGS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이 달라 유효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이 정보가 존재하는 PSO2에서는 계속 사용가능합니다.

Q. PSO2에서 입수한 무기미채는 NGS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기의 카테고리가 다른 경우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중요한 정보는 이정도이며 그 밖에 사양을 정리하자면

 

1.칭호는 성장요소에 포함되기 때문에 공유되지 않습니다.

2.PSO2의 메세타는 공유되지 않습니다. NSG에서 새로운 통화 자원이 등장합니다. 아이템 또한 마찬가지므로 아이템팩도 공유되지 않습니다.

3.파트너캐릭터, 프렌드파트너, 지원파트너 등의 정보는 NSG에서 존재하지 않으므로 이 또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친구정보 및 블랙리스트 정보도 같이 공유되며 팀이나 팀멤버 등의 팀 또한 공유됩니다.

5.NSG와 PSO2 사이의 팀 채팅 혹은 귓속말 및 그룹채팅 또한 공유됩니다. 다만, 채팅은 PSO2와 같이 동일 지역 혹은 블록에 있는 사용자끼리만 공유됩니다.

 

Comments